2024 파리 올림픽은 7월 24일인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한국팀의 경기일정은 한국시간으로 25일인 목요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일정 및 출전종목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일정
한국팀의 첫 경기가 시작되는 25일 오후 4시 30분에는 양궁 여자 랭킹 라운드가 진행되고 오후 9시 15부부터는 양궁 남자 랭킹 라운드가 진행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주요 경기 일정만 포스팅할 예정이라서 모든 출전종목의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일정이 궁금하다면 위의 날짜별, 종목별로 조회해 보세요.
그리고 이번 파리 올림픽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MBC, SBS, KBS 지상파 3사와 아프리카TV에서 중계된다고 하는데요~ 지상파 3사는 TV로 시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시청은 아프리카 TV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한국 주요 경기 일정
양궁
7월 25일부터 8월 4일까지 치러지는 파리 올림픽 출전종목 양궁은 김우진, 김제덕, 이우석, 임시현, 전훈영, 남수현 선수가 개인 및 단체, 혼성 경기에 출전한다고해요. 양궁은 여자 단체 10회 연속, 남자 단체 3회 연속 금메달 도전이니 굉장히 흥미진진할 것 같아서 기대돼요.
배드민턴
이번 파리 올림픽 개막식은 7월 27일 오전 2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인데요~ 개막식 중계가 끝나고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배드민턴 경기가 시작됩니다. 배드민턴 경기는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치러지고 안세영 선수를 비롯해 강민혁, 김원호, 서승재, 전혁진, 공희용, 김가은, 김소영, 백하나, 이소희, 정나은, 채유정 선수가 출전해요. 세계 랭킹 1위인 안세영 선수가 이번 올림픽에서 단식 우승과 그랜드 슬램 달성에 도전한다고 하니 격하게 응원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수영
현재 한국 수영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있는 종목인데요~ 수영 종목의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일정은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이고 황선우, 김우민, 김민섭, 김영현, 김지훈, 양재훈, 이유연, 이주호, 이호준, 조성재, 지유찬, 최동열, 김서영, 이은지, 허연경 선수가 출전한다고 해요.
탁구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출전종목 중 하나인 탁구 경기는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치러지고, 신유빈, 임종훈, 전지희, 장우진, 조대성 선소가 경기에 출전한다고 해요. 만약 이번 혼합 복식에서 메달을 딴다면 한국 최초로 메달을 따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종목에서보다 꼭 혼합 복식에서 메달을 땄으면 좋겠어요.
펜싱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치러질 예정인 펜싱에는 구본길, 김재원, 도경동, 박상원, 오상욱, 하태규, 강영미, 송세라, 윤지수, 이혜인, 전은혜, 전하영, 최세빈, 최인정 선수가 출전한다고해요. 이번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출전종목인 펜싱은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3연패에 도전하는 것이니 놓치지 말고 본방사수 하세요.
육상
우상혁, 최병광, 김장우 등 3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육상은 8월 1일부터 11일까지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도쿄 올림픽에서 4위의 기록을 세웠던 우상혁 선수가 더 높은 기록을 세우게 될지 기대되 게다가 이번 올림픽에서는 트랙&필드 종목에서 최초로 메달에 도전한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역도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출전종목 중 하나인 역도는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경기가 진행되고, 박주효, 유동주, 장연학, 김수현, 박혜정 선수가 출전한다고해요. 이번 올림픽에서는 무엇보다 박혜정 선수가 꼭! 메달을 획득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브레이킹
2024 파리 올림픽에는 브레이킹 종목이 처음으로 도입되는데요~ 그리고 그 종목에 브레이킹의 전설인 김홍열 선수가 출전하여 첫 메달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브레이킹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데 처음으로 도입되는 종목이니 더욱 많은 응원을 보냈으면 해요.
태권도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태권도는 박태준, 서건우, 김유진, 이다빈 선수가 출전하여 노골드 명예 회복에 도전한다고 해요. 한국은 태권도의 종주국인만큼 메달을 목에 걸었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주요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일정과 출전종목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 그동안 피땀 흘려가며 많은 노력을 했던 선수들이 그동안의 노력에 보상이라도 받을 수 있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