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로야구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본격적인 개막에 앞서 3월 9일부터 19일까지는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오늘은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과 함께 프로야구 중계방송 보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KBO 정규리그가 시적되기 전 치르는 연습경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 시범경기를 통해서 각 구단에 있는 2군 선수들의 전력테스트를 하기도 하고 주전 선수 컨디션 관리도 하면서 전체적인 라인업을 구상해요. 물론 이 시범경기의 승패는 정규 시즌 성적과 전혀 무관하고요. 그런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은 3월 9일(토)부터 3월 19일(화)까지 열리고 각 팀당 10경기씩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돼요. 단, MLB 서울 개막전에서 연습경기를 진행하는 LG 트윈스와 키움은 각 8경기를 치러 2024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총 48경기가 편성되어 있어요.
그렇게 3월 9일부터 시작되는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전은 수원(LG-KT), 대전(삼성-한화), 사직(SSG-롯데), 창원(KIA-NC), 마산(키움-두산) 구장에서 펼쳐져요.
프로야구 중계방송
2024 프로야구 중계방송은 이번 시즌부터 3년 동안 OTT 플랫폼인 티빙에서 독점중계하게 됩니다. 하지만 티빙은 티빙 요금제에 가입하여 유료로 이용해 야하기 때문에 많은 야구팬들의 반발을 사고 있기도 한데요~ 정식 유료화가 되는 시점은 5월부터이기 때문에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되는 3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요.
물론, 그동안 TV 스포츠 채널에서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봐왔던 분들은 계속해서 TV 스포츠 채널에서 시청하면 되지만 모바일기기로 인터넷 시청을 원하는 분들이나 다시 보기 및 하이라이트 영상은 티빙에서만 시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생중계를 제외한 경기 다시보기 및 하이라이트 영상, 문자 그래픽 중계는 언제든 무료 시청이 가능함)
그리고 5월부터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티빙으로 시청할 경우에는 최소 5,500원을 지불해야 KBO리그 전 경기를 시청할수 있는데요~ 현재 티빙에서는 기존 가입 이력이 없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달간 100원에 광고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4월 30일까지 제공하기로 했으니까 시범경기가 중계될 때 무료로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과 정규리그 일정이 확정된 가운데 팀에 따라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가 다른데요~ 두산과 키움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KT, LG, KIA, SSG, 삼성, 한화는 티켓링크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NC는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롯데는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에서 티켓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KBO 프로야구 정규리그 일정
3월 9일부터 19일까지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끝나고 나면 3월 23일부터는 2024 프로야구 정규리그가 시작돼요. 그리고 정규리그가 시작되는 첫날인 3월 23일(토)과 3월 24일(일)에 치르는 경기가 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전이라고 볼 수 있어요.
오늘은 간략하게 프로야구 중계방송 시범경기 일정 보기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2024 시즌부터는 전년도 순위를 기준으로 개막전이 편성되었고, 당연히 개막전 경기 결과도 궁금하지만 올해 우승은 어느 구단이 차지하게 될지도 벌써부터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