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황선홍 감독이 지휘하는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아랍 에미리트(uae)와 2024 AFC U-23 아시안컵 B조 1차전 경기를 치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중계 방송 시간을 헷갈려하시기에 오늘은 한국 아랍 uae 축구 중계 방송이 시작되는 정확한 시간과 방송을 볼 수 있는 중계 채널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할게요.
파리 올림픽 축구 예선 일정과 AFC U-23 아시안컵 경기에 출전하는 대표팀 명단은 별도로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세요.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중계 방송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중계는 TV채널 TVN과 TVN 스포츠에서 독점 중계되며 OTT 플랫폼에서는 쿠팡 플레이와 티빙에서 실시간 중계를 진행한다고 해요. 단, 티빙에서는 2 차전 경기만 생중계되기 때문에 파리 올림픽 조별리그 모든 경기를 인터넷으로 시청하고 싶다면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면 되고, TV 채널에서 시청하고싶다면 TVN과 TVN 스포츠 채널에서 시청하면 될 것 같아요.
한국 - UAE 축구 중계 시간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경기 시간은 4월 17일(수) 00시 30분에 시작되는데요~ 자정이 넘어가다 보니 오늘밤 인지 내일밤 인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16일에서 17일로 넘어가는 자정 30분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TV 중계 채널에서는 모르겠으나 쿠팡 플레이 같은 경우는 오늘 밤 11시 50분부터 프리뷰를 시작으로 중계방송을 시작하니 참고세요.
오늘밤 열리는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경기는 파리로 향하는 첫걸음이 되는 경기이기도 한데요~ AFC U23 아시안컵 대회에서는 최소 4위 안에 들어야만이 2024 파리 올림픽 티켓을 따낼 수 있어요.
그리고 그렇게 2024 AFC U-23 아시안컵에서 B조에 속해있는 한국은 아랍 에미리트와 중국, 일본과 8강 진출을 놓고 경기를 치르고, 여기서 3위 안에 들면 파리 올림픽 본선에 직행할 수 있지만 4위가 되면 아프리카 지역 4위 팀과 플레이오프 경기를 펼쳐야 해요.
게다가 AFC U23 아시안컵 예선전에서 3위 이상을 차지하면 한국 축구는 세계 최초로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는 대기록을 쓰게 되기도 하는 거고요. 그렇다 보니 이번 아시안컵 대회에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기는 하지만 조편성이 죽음의 조라고 할 만큼 꽤 까다로운 데다 해외차 차출 문제 때문에 K리그 선수들에게 기대를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보니 어떤 이변이 벌어질지는 감히 예상도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역대 올림픽 예선 최고의 순간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중계를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인스타에서는 역대 올림픽 예선 최고의 순간 TOP10을 올려줬는데요~ 10위에는 2008 베이징 올림픽 2차 예선에서 우즈백과 만나 2대 0으로 승리했던 순간이 꼽혔어요. 이 경기는 안산 와 스타디움이 개장된 이후 첫 대표팀 경기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와 스타디움 개장이래 최다 관중을 운집한 경기였다고 하네요.
9위에는 2020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요르단과 만나 2대 1로 승리했던 경기가 꼽혔어요. 1대 1 동점인 상황에서 추가시간까지 다 흘러 모두가 연장전을 생각하고 있을 때 이동경 선수가 왼발 프리킥을 성공하며 준결승에 진출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 골은 정규시간 기준 1992년 이후 한국의 올림픽 예선을 통틀어 가장 늦은 시간에 터진 결승골이었다고 해요. 아마 실시간으로 중계 방송을 시청했던 분들은 조마조마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8위에는 2020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사우디와 만난 결승전에서 1대 0으로 승리한 경기가 꼽혔어요. 결승에 진출하며 올림픽 진출권을 따낸 한국의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었을 텐데요~ 승부가 연장전으로 이어질 만큼 치열한 경기였지만 연장 후반 7분에 정태욱 선수의 헤더 결승골이 터지면서 대회 첫 우승컵을 들어 올렸어요. 무엇보다 예선 첫 경기부터 결승전까지 6전 6승인 압도적인 성적표로 우승한 것이다 보니 선수들에게도 최고의 우승컵이지 않았을까 싶네요.
7위에는 2012 런던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오만과 만나 3대 0으로 승리한 경기가 꼽혔어요. 조 1위를 달리고 있던 한국은 본선 직행 티켓이 걸린 경기와 원정 경기라는 부담감을 가지고 경기를 치렀지만 남태희 선수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는데요~ 이 선제골은 경기 시작 15초 만에 터뜨린 골로 역대 각급 대표팀 최단 시간 득점 기록이었다고 해요.
6위에는 2000 시드니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중국과 만나 1대 1 무승부로 끝난 경기가 꼽혔어요. 당시 중국은 공한증을 이겨내기 위해서 홈 관중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려고 했고, 한국은 이를 대비하여 연습경기마다 중국 응원단의 함성이 녹음된 테이프를 틀어놓고 실전을 대비했었다고 해요. 실제로 6만 명이 넘는 중국 관중이 압도적인 응원을 보였는데 이동국 선수가 발리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렸고, 손을 귀에다 가져대며 관중의 함성을 경청하는 세리머니를 함과 동시에 중국 관중은 일제 침묵했고, 그 속에서 붉은 악마를 포함한 교민 1천 명의 함성이 경기장에 울려 퍼졌던 경기로 기억해요.
5위에는 2004 아테네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이란과 만나 1대 0으로 승리했던 경기가 꼽혔는데요~ 이란이라는 강팀과 만난 것뿐만 아니라 해발 1,237m 고산지대인 경기장도 모자라 8만 홈 관중들을 움집 하여 원정팀에게는 아자디 스타디움이 최악의 조건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심지어 남자 A대표팀도 아자디 원정에서의 승리가 없을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이 경기에서 이천수 선수가 아웃프런트 감아 차기로 그림 같은 결승골을 만들어내며 이후에 있던 6경기에서 무실점 전승으로 아테네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렇게 아자디 원정에서 승리한 것뿐만 아니라 6경기를 무실점 전승으로 통과한 것은 대한민국의 월드컵 세계대회 도전사에 전무후무했던 경기라고 하네요.
4위에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카타르와 만나 3대 1로 승리한 경기가 꼽혔어요. 이전까지 올림픽 본선 연속 진출기록은 7회로 한국과 이탈리아가 함께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준결승에서 개최국인 카타르를 만나 3대 1로 승리하며 대한민국은 세계 최초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됩니다.
3위는 1996 애틀랜타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일본과 만나 2대 1로 승리한 경기가 꼽혔어요. AFC가 주관하는 대회로는 사상 처음 한일 결승전이 성사되었던 경기이기도 했는데요~ 그렇다 보니 국민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고, 중계되었던 공중파 3사 시청률을 합하면 무려 70.5%였다고 하네요. 최용수 선수가 페널티킥으로 결승골을 터뜨리며 한국은 승리했고, 최용수 선수는 경기 직후 당시 김영삼 대통령과 TV 생중계되는 가운데 전화통화까지 했다고 해요.
2위는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일본과 만나 1대 0으로 승리한 경기가 꼽혔는데요~ 당시 아시아 최종예선 상위 3팀만 바르셀로나 올림픽 본선 진출 티켓이 주어지는 가운데 3위인 일본과 4위인 한국의 맞대결이 펼쳐졌어요. 이 경기에서 지게 되면 올림픽 본선 진출에 실패하는 한국은 배수의 진을 치기도 했는데요~ 게다가 일본 감독이 한국은 종이호랑이라는 발언으로 한국을 도발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김병수 선수가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결승골을 터뜨려 한국이 승리했고, 당시 국가대표 감독이었던 김삼락 감독님은 일본은 야구나 하라며 사이다 코멘트를 날리기도 했다고 해요.
그리고 1위의 자리는 이번에 있을 2024 파리 올림픽 최종 예선 경기가 꼽히길 기대하고 있는데요~ 세계 최초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만큼 선수들은 부담감이 크기도 하겠지만 국가대표팀 선수들과 황선호 감독님의 모든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한국 아랍 에미리트 축구 중계 인터넷 방송 시간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